NOTICE&PRESS
ABOUT COMPANY
CEO Message
HISTORY
PROFILE
BUSINESS
현재 위치
  1. HOME
  2. Notice/Press Released

Notice/Press Released

Welcome to YIHO Corp.

게시판 상세
Subject 동남아 진출 韓 상공인 대표 단체 공식 출범
Posted By YIHO (ip:)
  • Date 2018-02-07 13:55:37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824
평점 0점
출처 : 이데일리 / http://m.edaily.co.kr/news/news_detail.asp?newsId=01738406619106912&mediaCodeNo=257

'아세안 한인상공인 연합회(AAKC)' 출범식
현지 진출기업 대응력 강화, 韓 정부 新남방정책 협력
김준동(왼쪽 네 번째) 대한상의 상근부회장과 백운규(왼쪽 다섯 번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3일 베트남 호치민 롯데 레전드호텔에서 대한상공회의소와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개최한 ‘아세안 한인상공인연합회(AAKC) 출범식’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도순 한태상의 회장, 이호익 필리핀 한인상의 회장, 윤헌섭 미얀마 한인상의 회장, 김준동 부회장, 백운규 장관, 봉세종 싱가포르 한인상의 회장, 이승곤 말레이시아 한인상의 회장, 송창근 인도네시아 한인상의 회장, 김흥수 베트남 한인상의 회장, 강남식 캄보디아 한인상의 회장. 대한상공회의소 제공
[이데일리 이재운 기자] 동남아시아 지역에 진출한 한국 상공인을 대표하는 단체가 공식 출범한다. 현지 진출기업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우리나라의 ‘신(新)남방 정책’ 파트너 역할도 수행한다.

3일 대한상공회의소와 산업통상자원부는 베트남 호치민 롯데레전드호텔에서 아세안(ASEAN) 지역 한인상의 회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아세안 한인상공인연합회(AAKC; Association of ASEAN KoCham)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아세안은 동남아시아 국가 연합(Association of South East Asian Nations)의 줄임말로, 싱가포르·말레이시아·라오스·베트남·필리핀 등 10개국이 가입해있다.

연합회는 2015년 12월 출범한 아세안경제공동체(AEC) 등장에 따라 현지 진출기업들의 대응력을 강화하고, 동남아 국가와의 외교·경제적 협력을 강화하는 우리 정부의 신 남방정책 파트너 역할을 수행한다. 연합회 구성원은 아세안 지역 9개국 한인상의로, 사무국은 대한상의에 설치한다. 연합회 대표는 아세안 의장국에 소재를 둔 한인상의가 수행하며, 올해는 싱가포르가 아세안
의 의장국이어서 봉세종(사진) 싱가포르 한인상의 회장이 대표를 맡는다
이날 행사에는 백운규 산업부 장관, 김준동 대한상의 상근부회장과 아세안 지역 국가별 한인상의 회장들이 참석했다. 이들은 ‘아세안 한인 상공인 공동선언문’을 채택하고 향후 운영방향을 공유했다.
우선 아세안 지역 내 통합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기업간 정보교류와 협력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역내 동향, 법률·관세 등에 관한 세미나 등도 정기 개최한다. 또 진출기업의 애로사항을 발굴·해결하기 위해 주재국 정부와 한국 정부를 대상으로 적극적인 소통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각국 정부와 아세안대표부와의 간담회 등 민·관 네트워킹 행사를 정례화 해나간다.
백운규 장관은 축사를 통해 “우리 기업들의 아세안 시장 진출에 있어 연합회의 적극적 역할과 성공적 운영”을 주문하며 “우리 청년들의 대(對)아세안 취업·창업을 지원하는 데도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백운규 장관은 축사를 통해 “우리 기업들의 아세안 시장 진출에 있어 연합회의 적극적 역할과 성공적 운영”을 주문하며 “우리 청년들의 대(對)아세안 취업·창업을 지원하는 데도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대한상공회의소 제공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List Delete Modify Reply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